•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전 레알 감독: 레알 문제? 호날두 떠난 후 이 것 부족

기사입력 : 2020.02.29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전 레알 감독: 레알 문제? 호날두 떠난 후 이 것 부족

전 레알 감독: 레알 문제? 호날두 떠난 후 이 것 부족

전 레알 감독: 레알 문제? 호날두 떠난 후 이 것 부족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EN=강필주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 유벤투스)의 공백을 제대로 메우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28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골닷컴'에 따르면 베른트 슈스터 전 레알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레알의 문제는 호날두가 떠나고 2년 동안 9번(스트라이커)이 부족했다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레알은 25라운드를 치른 현재 바르셀로나(승점 55)에 이어 2위(승점 53)를 달리고 있다. 지난 23일 중위팀인 레반테에 0-1로 졌고 27일 맨체스터 시티와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홈경기에서는 1-2로 패했다. 

레알은 지난 7일 레알 소시에다드와 코파 델 레이 경기에서 3-4로 패한 것까지 포함하면 최근 5경기에서 1승1무3패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 레알은 지난 2018년 여름 호날두가 유벤투스로 떠난 후 좋지 않다. 야심차게 영입한 에당 아자르를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가운데 가레스 베일, 카림 벤제마가 있지만 득점력은 향상되지 못하고 있다. 

슈스터 전 감독은 "일반적으로 우리는 게으른 시즌을 보고 있다. 아주 볼품없다"면서 "내 생각에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스페인 챔피언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최근 바이에른 뮌헨을 믿지 않았지만 이제 다시 좋아졌다"고 주장했다.

챔피언스리그 16강에는 레알을 비롯해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발렌시아 4팀이 출전하고 있다. 1차전 결과 레알과 발렌시아가 패했고 바르셀로나는 나폴리와 비겼다. AT마드리드만 리버풀에 승리했다. 뮌헨은 첼시를 3-0으로 꺾었다.

그는 오는 3월 2일 열리는 레알과 바르셀로나의 엘 클라시코에 대해 "나는 이 경기를 보고 싶지만 우리는 역시 무승부가 가장 좋은 결과일 것 같다.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결과"라면서 "두 팀 모두 문제가 있다. 홈 팀이 상대적으로 좀더 유리하겠지만 누가 더 활발하게 움직이는가 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슈스터는 선수 시절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등에서 뛰었고 레알 마드리드에서 지휘봉을 잡기도 했다. /letmeout@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