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中 최고 인기 구단은 맨유? 가장 먼저 천만 팔로워 달성

기사입력 : 2020.03.30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박수진 기자]
맨유 웨이보 계정이 가장 먼저 팔로워 천만명을 넘었다. /사진=맨유 공식 웨이보 캡처.
맨유 웨이보 계정이 가장 먼저 팔로워 천만명을 넘었다. /사진=맨유 공식 웨이보 캡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웨이보 계정이 유럽 축구 클럽 가운데 가장 먼저 천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중국 타이탄 스포츠는 30일(한국시간) "맨유가 팔로워 천만을 돌파한 최초의 축구 구단이 됐다. 이 계정이 생성된 지는 7년이 지났다. 웨이보의 사용자는 트위터보다 많은 것으로 추산된다"고 전했다.

30일 현재 맨유 웨이보 계정을 구독(팔로우)하는 팬 수가 천만명을 돌파했다. 웨이보는 중국 내 최대 규모의 SNS 서비스다. 쉽게 말해 중국 내 축구 팬들이 맨유 계정을 가장 많이 보고 있다는 뜻이다.

실제 맨유는 중국 내 마케팅에 큰 관심이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하기 전 맨유는 오는 여름 중국 투어를 계획했었다. ESPN에 따르면 7월 경 베이징, 상하이, 선양을 방문해 대규모 행사와 함께 2경기 이상의 평가전도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리그 일정이 밀리면서 불발될 가능성이 매우 커졌다.

맨유의 중국 사랑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지난 2004년 중국 국적인 공격수 동팡저우(35)를 영입하기도 했다. 하지만 동팡저우는 맨유서 4년 동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경기만 뛰고 중국 다롄 스더에 복귀했다.


박수진 기자 bestsujin@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