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대한택견회, 전수관장 모임 및 지도자 대회 '비대면' 개최

기사입력 : 2020.08.07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사진]지난 6월 28일 열린 제1차 심판교육(보수교육) 화상회의 화면 /대한택견회 제공

[OSEN=강필주 기자] 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맞아 2020년 전국전수관장 및 지도자 대회를 오는 8일(1차)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기존 수백 명이 한 장소에 모여 진행되던 방식에서 벗어나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최소화하고 스포츠 내의 비대면 흐름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자는 취지이다.

또 이번 대회가 특별한 두 가지 이유는 택견이 전국체전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처음으로 전국 전수관장과 지도자가 한자리(온라인)에 모인다는 것과 이일재 회장이 직접 회의를 주재한다는 것이다. 

종목단체 회장이 총회나 이사회가 아닌 지도자 대회를 직접 주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택견인 출신 이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고 대한택견회는 밝혔다. 

8일 대회에는 일차적으로 약 100여 명의 관장과 지도자가 참가할 예정이며, 대한택견회 추진 사업 경과 및 향후 계획 보고가 진행된다. 마지막 시간에는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택견과 전수관의 발전방안’ 이란 제목으로 거제옥포전수관(관장 원재영), 이천본부전수관(관장 박주덕)의 사례 발표와 함께 전수관장들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택견회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라는 새로운 국면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실무위원회 회의를 화상회의로 개최하고, 심판교육을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전환해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letmeout@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