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유소년 농구 모여라!', 2020 골든유스바스켓볼리그 개최

기사입력 : 2020.10.23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우충원 기자] ‘골든유스바스켓볼리그’가 첫선을 보인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체육 유소년 농구대회 개최가 전무했던 가운데 오는 10월 31일과 11월1일, 11월14일과 15일 나흘간 강원도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선 한국 유소년 농구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2020 골든유스바스켓볼리그’가 개최된다.

당초 지난 8월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10월로 연기된 2020 골든유스바스켓볼리그는 생활체육 유소년 농구교실 참가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명품 유소년 농구대회를 지향하고 있다.

황금처럼 소중한 유소년 농구선수들을 위해 골든유스라는 대회 명칭이 만들어진 가운데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에 걸쳐 총 70팀의 유소년 농구팀이 출사표를 던졌다.

주최 측은 철저한 방역 준비와 함께 선수들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준 인원 이하로만 체육관 출입이 가능하도록 방역 지침을 마련해 안전한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관내 학교 체육관을 사용하지 못해 참가팀 수를 대폭 줄일 수밖에 없었다. 당연히 참가하지 못하는 많은 팀들이 아쉬움을 표했고, 주최 측에선 이런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주기 위해 3x3 대회를 같은 기간 야외 코트에서 함께 진행한다.

벌써부터 많은 유소년 농구교실들이 대회 참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대회 관계자는 “다른 유소년 농구대회들과는 차별화된 운영으로 한국 유소년 농구의 질을 한 단계 높일 계획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계획에서 많은 부분이 수정됐지만 주어진 상황에서 올해 첫 대회를 잘 치른 뒤 골든유스바스켓볼리그가 잘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매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회를 유치한 홍천군체육회 초대 회장인 박상록회장은 “유소년 농구의 메카 홍천군에서 다시 한번 좋은 유소년 농구대회를 치르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 자라나는 유소년 농구 꿈나무들이 우리 홍천군에서 좋은 추억과 즐거운 경험을 쌓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우리 홍천군에서도 유소년 농구의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대회 개최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매년 봄 전국 유소년 농구 꿈나무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될 ‘골든유스바스켓볼리그’는 대회 관계자의 말처럼 향후 한국 유소년 농구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도에 나서 한국 유소년 농구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각오다. / 10bird@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