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유승민 IOC위원, 제25대 대한탁구협회 회장 당선

기사입력 : 2020.11.2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
유승민 회장. /사진=대한탁구협회 제공
유승민 회장. /사진=대한탁구협회 제공
제25대 대한탁구협회 회장에 유승민 IOC위원(제24대 대한탁구협회회장)이 당선됐다.

대한탁구협회는 25일 "단독 입후보한 유승민 회장 후보자는 지난 24일 개최된 대한탁구협회 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통해 최종 당선인으로 결정됐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9년 고 조양호 회장의 뒤를 이어 보궐 선거를 통해 제24대 대한탁구협회장으로서 1년 4개월 가량의 짧은 임기를 마무리한 유승민 당선인은 대한체육회 승인을 거쳐 2021년 총회부터 2025년 총회 까지 4년의 임기 동안 대한탁구협회를 이끌게 된다.

유승민 회장은 "고민이 많았지만 지나온 시간도 있는 만큼 피해선 안 된다고 생각했다"며 "어떤 성과를 내느냐보다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더 큰 과제일지 모른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로 연기돼 2021년 2월 개최를 앞두고 있는 하나은행 2020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탁구의 돌파구를 마련하는 등 눈앞에 놓인 현안들을 차근차근 풀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현안을 풀어 가는데 그치지 않고, 탁구 종목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도모해 탁구 종목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자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