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헐크' 이만수 전 감독, 국민포장 수상

기사입력 : 2021.03.0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심혜진 기자]
국민포장을 받은 이만수 전 감독./사진=헐크파운데이션
국민포장을 받은 이만수 전 감독./사진=헐크파운데이션
이만수(63) 전 SK 감독이 국민추천포상 국민포장을 받았다.

이만수 전 감독은 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0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행정안전부 주최)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과 헌신을 꾸준히 실천하는 공로자들에게 정부가 수여하는 행사이다. 시상자로 정세균 국무총리가 참여했다.

이 전 감독은 지난 7년 간 야구 불모지 라오스에 야구를 보급하며 2018 아시안게임 참가, 라오스 야구협회 설립, 전용 야구장 건설 등 라오스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최근 저변을 확대해 베트남 야구협회 설립, 베트남 야구 대표팀 구성 등에 참여하며 동남아 야구 보급에 힘쓰는 등 한국과 라오스, 베트남 간의 우호 증진 및 스포츠 외교관 역할을 하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국내 아마추어 엘리트 야구선수들을 위해 꾸준한 재능기부와 더불어 피칭머신 후원을 하며 대한민국 야구를 위해서도 헌신하는 활동이 국민추천포상에서 국민포장 부문을 수상하는 계기가 됐다.

이 전 감독은 "비록 내가 상을 받았지만 이 상은 지난 7년 간 나와 함께해 준 우리 스태프들이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나와 함께 묵묵히 그리고 성실하게 야구 보급에 동참해 준 스태프들에게 이 상의 영광을 돌린다. 더불어 지금까지 곁에서 응원해 주는 아내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혜진 기자 cherub0327@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