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첼시 3위 점프.. 토트넘, 이젠 유로파리그 목표가 더 현실적

기사입력 : 2021.05.09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강필주 기자] 첼시가 맨체스터 시티를 꺾으면서 토트넘의 '톱 4' 꿈은 더욱 멀어졌다. 

토트넘은 지난 8일(한국시간) 밤 영국 리즈의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1-3으로 패했다. 손흥민이 리그 3연속골과 함께 개인 최다골(22골) 기록을 세웠지만 리즈에 전반 2골, 후반 1골을 내줘 고개를 숙였다. 

토트넘은 승점 56에 머물며 리그 6위를 유지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을 노리고 있는 토트넘에게는 뼈아픈 패배였다.

더구나 첼시가 9일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 경기에서 2-1로 역전승하면서 토트넘의 챔피언스리그 진출 가능성은 더욱 희박해졌다. 첼시는 이날 승리로 승점을 64까지 적립, 3위로 뛰어올랐다. 

대신 최근 2경기 무승(1무 1패)으로 주춤한 레스터 시티(승점 63)가 4위로 내려 앉았다. 하지만 토트넘의 목표와는 더욱 멀어져 승점 7을 더 모아야 한다. 

토트넘은 남은 3경 경기를 모두 이겨야 하지만 레스터 시티는 3경기 중 한 경기만 이겨도 된다. 여기에 5위 웨스트햄(승점 58)도 경쟁하고 있어 쉽지 않은 상태다.

이제 토트넘은 유로파리그 도전이 더 현실적이 됐다. 하지만 토트넘의 지금 경기력으로 볼 때 유로파리그도 만만치 않다. 바로 아래 리버풀(승점 54)과 에버튼(승점 52)이 추격하고 있기 때문이다. /letmeout@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