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LCK] '페이커 캐리' T1, 브리온 꺾고 시즌 9승 4위 '도약'

기사입력 : 2021.07.31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종로, 고용준 기자] 리브 샌박전 패배로 연승이 끊겼던 T1이 브리온을 꺾고 시즌 9승째를 올렸다. 순위도 4위로 끌어올리면서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을 더 높였다. 

T1은 31일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브리온과 2라운드 경기서 풀세트 접전 끝에 2-1로 승리했다. '페이커' 이상혁이 1세트 르블랑, 3세트 레넥톤으로 캐리력을 보여주면서 팀 승리를 견인했다. 

이로써 T1은 정규시즌 9승 6패 득실 +5가 되면서 담원을 5위로 끌어내리고 4위로 올라섰다. 반면 브리온은 시즌 10패(5승 득실 -4)째를 당하면서 포스트시즌 진출이 사실상 힘들어졌다. 

나르-리신-르블랑-칼리스타-그라가스로 조합을 꾸린 T1이 일방적인 라인전 우세를 활용해 1세트를 선취했다. 특히 '페이커' 이상혁은 전성기 시절 르블랑 캐리를 떠오르게 하는 캐리력을 발휘했다. 라인 주도권을 바탕으로 포탑 공략에 앞서 나간 T1은 '칸나' 김창동의 탑 찌르기로 상대 진영을 무너뜨리면서 1세트를 27분만에 손쉽게 정리했다. 

1세트를 패한 브리온이 2세트 '라바' 김태훈을 투입해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라바' 김태훈은 레넥톤으로 페이커를 상대로 솔로킬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면서 승리, 승부를 마지막 3세트까지 몰고 갔다. 

2세트를 내준 T1이 진영을 블루로 정하면서 3세트를 시작했다. 2세트 상대의 주요챔프였던 레넥톤을 '페이커' 이상혁에 쥐어주는 전략을 구사했다. '칸나' 김창동의 나르와 '페이커' 이상혁의 레넥톤이 상체를 지배하면서 경기가 출발했다. 이상혁은 순간이동으로 탑으로 합류 초반에 상대를 제압하는 슈퍼플레이를 펼치면서 초반에 승기를 잡았다. 

스노우볼을 일찌감치 확실하게 굴려나간 T1은 내셔남작까지 쉼없이 달려갔다. 바론 버프의 파워플레이로 글로벌 골드 격차를 1만까지 벌린 T1은 여유있게 브리온의 본진을 정리하면서 경기를 매조지었다. / scrapper@osen.co.kr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