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강력한 신인상 후보’ 이우석, 태극마크 단다...남자농구대표팀, 14인 명단 발표

기사입력 : 2022.01.2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서정환 기자] ‘프로농구 신인상 후보 1순위' 이우석(23, 현대모비스)가 태극마크를 단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26일 ‘2023 FIBA 농구 월드컵 아시아예선’을 대비한남자농구 국가대표 예비엔트리 24인과 최종엔트리 14인 명단을 선발해 발표했다.

한국은 오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2023 FIBA 농구 월드컵 아시아예선 Window 1 & 2’에 참가한다. 한국은 24일 필리핀, 25일 뉴질랜드, 27일 인도, 28일 필리핀과 5일간 4경기를 치르는 강행군이 예정돼 있다. 특히 홈팀 필리핀과 두 경기가 부담스럽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아시아 예선에서 5일간 4경기를 치르는 강행군을 소화해야 한다. 협회는 선수단의 체력 안배와 전력 보강을 위해 총 14인의 대표 선수를 선발하였으며 경기 전 진행되는 테크니컬 미팅에서 최종 12인 선수를 확정할 예정”이라 밝혔다.

14인 최종명단에서 주목할 선수는 예비대학생 여준석과 프로농구 신인상 후보 이우석이다. 고려대에 합류해 훈련하고 있는 여준석은 2번부터 4번까지 두루 소화할 수 있는 자원이다. 이우석은 최근 프로농구서 2번으로 정착해 신인상급 대활약을 해주고 있다.

이밖에 프로농구 정상급 가드 김선형, 허훈, 이대성, 허웅, 두경민, 전성현, 이우석이 대표팀에 합류했다. 포워드는 양홍석, 최준용, 문성곤이다. 빅맨은 라건아, 김종규, 이승현, 여준석이다. / jasonseo34@osen.co.kr

[농구대표팀 14인 명단]

김선형, 최준용(이상 SK) 허훈, 양홍석(이상 KT) 이대성, 이승현(이상 오리온) 허웅, 김종규(이상 DB)두경민(한국가스공사), 전성현, 문성곤 (이상 KGC), 이우석(현대모비스), 라건아(KCC), 여준석(고려대)

[사진] KBL 제공.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