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오!쎈 리뷰] '충격' 브라질, '2명 실축'→8강 탈락... 크로아티아에 승부차기 패배

기사입력 : 2022.12.10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노진주 기자] '우승 후보' 브라질을 잡았다. 크로아티아가 4강으로 향한다.

크로아티아는 10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브라질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대망의 8강전을 치러 연장 전후반을 1-1로 마친 뒤 승부차기 승리(4-2)를 거뒀다.

이날 브라질은 4-1-2-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알리송(골키퍼), 밀리탕, 마르키뉴스, 티아고 실바, 다닐루, 카세미루, 파케타, 네이마르, 하피냐, 히샬리송,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선발 출격했다.

이에 맞서는 크로아티아는 4-1-2-3으로 맞섰다. 리바코비치(골키퍼), 유라노비치, 로브렌, 그바르디올, 소사, 브로조비치, 모드리치, 코바치치, 페리시치, 크라마리치, 파샬리치가 먼저 그라운드를 밟았다.

전반 20분 네이마르가 선제골을 노렸다. 왼쪽 박스 모서리 안쪽으로 공을 몰고 들어간 네이마르는 비니시우스와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뒤 문전 가운데서 슈팅을 날렸다. 공은 골키퍼 품에 안겼다.

브라질이 공격을 주도했다. 전반 22분 카세미루가 박스 근처에서 낮고 빠른 슈팅을 시도했다. 바운드된 공은 골대 옆으로 향했다.

전반 29분 크로아티아가 반격에 나섰다. 방향 전환 패스를 왼쪽 측면에서 받은 페리시치는 다소 먼 거리에서 중거리 슈팅을 때렸다. 허공을 갈랐다. 

[사진] 네이마르 /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마르가 전반 41분 왼쪽 박스 바로 밖에서 프리킥 키커로 나서 직접 슈팅을 시도했다. 수비벽에 맞고 굴절된 공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후반 공격도 브라질이 열였다. 후반 1분 네이마르가 측면에서 올라오는 크로스에 발을 갖다댔다. 공은 정확히 크로아티아 골문으로 향했지만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리바코비치 골키퍼의 선방이 또 빛났다. 후반 31분 네이마르가 박스 안 왼쪽을 파고들며 각이 다소 없는 위치에서 슈팅 기회를 엿봤다. 그러나 리바코비치 골키퍼가 영리하게 각을 좁히기 나와 슈팅을 발로 막아냈다.

전후반을 무득점으로 마친 브라질과 크로아티아는 연장전에 돌입했다.

브라질이 선제골을 넣었다. 연장 전반 추가시간 1분 네이마르가 박스 안에서 파케타와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뒤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맞이했다. 골키퍼를 한 번 제치고 바로 슈팅을 날려 골을 넣었다. 

이 골로 네이마르는 브라질 역대 최다 득점자인 펠레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A매치 통산 77골을 완성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장 후반 11분 크로아티아가 천금 같은 동점골을 넣었다. 박스 중앙 바로 안쪽에 있던 페트코비치가 왼쪽에서 오는 공을 그대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 득점을 올렸다. 

연장전을 1-1로 마친 양팀은 승부차기에 나섰다. 

선축에 나선 크로아티아의 1번 키커 블라시치는 득점에 성공했다. 브라질의 호드리구는 실축했다. 1-0.

크로아티아 2번 키커 마예르도 골을 넣었다. 브라질은 이번엔 성공했다. 카세미루가 득점을 신고했다. 2-1.

3번째 크로아티아 키커 모드리치도 득점을 올렸다. 브라질의 페드루도 성공. 3-2.

크로아티나 4번째 키커 오르시치도 골망을 흔들었다. 브라질 마르키뉴스의 슈팅은 골대를 강타했다. 4-2로 경기 종료. 크로아티아가 승부차기 승리를 거뒀다.

/jinju217@osen.co.kr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