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소마미술관, 스포츠아트 기획 공모 당선전'flop'개최

기사입력 : 2023.03.22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채준 기자]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소마미술관에서 스포츠아트 전시 기획 공모 당선전 'flop : 규칙과 반칙의 변증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소마미술관이 전시기획자를 발굴 및 육성하고 스포츠와 예술의 관계를 입체적으로 조망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한 두 번째 기획 공모전이다.

공모전에 당선되어 이번 전시를 기획한 권태현 독립큐레이터는 동시대 예술계에서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김효재, 조희수, 크리스티안 얀콥스키 등 다양한 국적과 세대를 넘나드는 여섯 명의 예술가들이 참여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예술가들이 함께 리서치를 진행하여 올림픽에서 금지된 기술들을 기록하는 등 전시와 연계한 연구가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소마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스포츠와 예술의 단순 융합을 벗어나, 규칙과 반칙이라는 주제로 스포츠와 예술 간에 서로 닮아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기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24일부터 8월 6일까지 소마미술관에서 만날 수 있다.



채준 기자 cow75@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