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토트넘-맨시티] '90분+1도움' 손흥민, 평점 7.7(英 통계 업체)

기사입력 : 2016.10.03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홍의택 기자= 팀 승리 주역이 된 손흥민(24, 토트넘 홋스퍼)이 후한 평가를 받았다.

손흥민은 2일(한국 시각)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선발 출장했다. 1도움 등 2-0 승리에 크게 공헌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상승세의 주역이었다. 미들즈브러전 멀티골에 이어 CSKA 모스크바전에서도 결승골을 뽑아냈다. EPL, 챔피언스리그 가리지 않고 맹활약했다.

기대했던 시즌 6호 골은 없었다. 단, 도움으로 존재를 알렸다. 전반 36분, 알리의 드리블 돌파가 실패하자, 이를 잡아 공격을 이어나갔다. 욕심내는 대신, 가볍게 밀어주는 절묘한 패스로 팀 두 번째 득점을 도왔다.

이에 영국 축구통계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7점을 부여했다. 휴고 요리스, 델레 알리, 대니 로즈에 이어 팀 내 공동 4위를 차지했다. 그 기준을 맨시티로까지 넓혔을 경우, 오타멘디만이 손흥민보다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절대적 수치는 아니나, 활약도를 가늠할 간접적인 척도는 된다.

리그 일정을 마친 손흥민은 FIFA(국제축구연맹) A매치를 치르기 위해 잠시 귀국한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 소속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예선을 이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