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DVD! DVD'' 손흥민, 웨스트햄 팬에게 인종차별 당했다

기사입력 : 2017.11.17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인종차별을 당했다.

영국 '커트오프사이드'는 17일(한국시간) "토트넘의 손흥민이 런던에서 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팬에게 인종 차별적 언행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자랑(?)삼아 올린 웨스트햄 팬의 영상을 함께 게재하며 인종 차별 행위를 지탄했다.

영상에서 손흥민은 운전 중이었다. 정차한 상황서 한 팬에게 사인을 건네는 손흥민을 본 웨스트햄 남성팬은 손흥민에게 "친구! 새로운 복사본을 가져다 줄 수 있는가? 혹성탈출 복사본이 필요한데"라고 손흥민을 향해 소리쳤다.

손흥민이 크게 대꾸하지 않자 남성은 "DVD. DVD를 파는 것이 아니냐"고 외쳤고 "나는 웨스트햄이다. 너는 정말 재수 없는 놈(you wanker)"이라고 욕설까지 퍼부었다.



유럽에서 DVD는 주로 아시아인을 비하하는 말이다. 아시아인들이 불법 복제 DVD를 노상에서 판매한다는 고정관념에 빗댄 말로 이 남성은 손흥민을 비꼰 셈이다.

그러나 손흥민은 차분했다. 끝까지 웃음을 지어보였고 이 남성은 부리나케 도망갔다.

※ 해당 영상 링크 : https://twitter.com/LoveTheShirt/status/931247462295179269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