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FIFA, 한국 스웨덴전 예상 라인업...‘4-2-3-1 김신욱 원톱’

기사입력 : 2018.06.18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한국에 운명의 스웨덴전이 다가오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선발 윤곽을 꽁꽁 숨긴채 스웨덴전을 준비했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한국의 예상 라인업을 김신욱 원톱으로 꼽았다.

한국은 18일 오후 9시(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르드 스타디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스웨덴전을 치른다. 8년 만에 16강 진출에 청신호를 켜려면 스웨덴전 승리가 필수다.

FIFA가 스웨덴전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예상했다. FIFA는 신태용 감독이 스웨덴전에서 4-2-3-1 시스템을 사용할 전망이며 김신욱을 원톱으로 쓸 거라고 전망했다. FIFA 예상대로면 황희찬, 손흥민, 이재성이 2선에서 화력을 지원한다.

중원은 기성용과 정우영이 배치될 것으로 내다봤다. 예상 포백은 이용, 김영권, 장현수, 박주호였다. 박주호는 3월 A매치에서 풀백 위치를 소화한 경험이 있다. FIFA의 예상 골키퍼는 김승규였다.

스웨덴의 예상 선발은 큰 차이가 없었다. 최전방에 베리와 토이보넨, 허리에 클라에손, 라르손, 에크달, 포르스베리로 예상했다. 수비는 루스티그, 그란키비스트, 린델로프, 아우구스틴손으로 내다봤고 골문은 올손이 지킬 것으로 전망했다.

■ FIFA, 한국의 스웨덴전 예상 라인업
FW : 김신욱
MF : 기성용, 정우영, 황희찬, 이재성, 손흥민
DF : 이용, 김영권, 장현수, 박주호
GK : 김승규

사진=대한축구협회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