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아웃!'' 맨체스터 더비 패배에 맨시티 팬들도 폭발
입력 : 2019.12.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맨체스터 시티 팬들이 맨체스터 더비 패배에 "펩 아웃"을 외치고 있다.

맨시티는 지난 8일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홈경기서 1-2로 패했다. 안방에서 지역 라이벌에 패한 맨시티는 자존심을 구겼고 선두 추격도 힘이 빠졌다.

맨시티의 전력이 우위라는 평가였기에 팬들이 패배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듯하다. 영국 '더선'은 "맨시티 팬들이 맨유전이 끝나고 SNS 계정에 펩 아웃(#PepOut)을 요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여러 팬들이 펩 아웃 운동을 벌이는 걸 한데 모은 더선은 "아이러니하다"고 정리했다.

역시 더비전 패배는 후폭풍이 상당하다. 지난 두 시즌 EPL 우승과 FA컵, 리그컵, 커뮤니티실드까지 우승컵을 계속 안긴 과르디올라 감독이지만 맨유전 패배는 팬들을 성나게 했다.

맨시티가 이전 시즌에 비해 올해 어려움은 겪고 있다. 주전들의 줄부상으로 인해 초반부터 힘이 빠진 탓에 벌써 리그서 4패를 당했다. 무패를 달리고 있는 선두 리버풀(승점 46)에 무려 14점이 뒤진 3위에 머물러 팬들의 실망이 더 커 보인다.

우승 레이스에 빨간불이 들어온 과르디올라 감독은 "앞으로 해야할 일을 생각하고 다음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 14점이든 6점이든 상관없다. 우리는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