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지세' 리버풀, 내년 UCL 진출 확정...'남은 라운드 모두 져도 4위'
입력 : 2020.02.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아직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전 일정이 시작도 하지 않았지만 리버풀은 다음 시즌 UCL 티켓을 획득했다.

영국 매체 ‘BBC’는 18일(한국시간) “첼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승리하지 못하면서 리버풀은 내년 UCL 출전 자격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올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6경기 25승 1무 0패를 기록 중인 리버풀은 압도적인 차이로 독주 체제를 확립했다. 2위 맨체스터 시티와 승점 차는 무려 25점. 지난 시즌 준우승의 아쉬움을 말끔하게 털어버릴 수 있는 기회다.

리버풀은 리그 12경기를 남겨두고 있지만 남은 경기를 모두 지더라도 4위 내로 시즌을 마감할 수 있다. ‘BBC’는 “5위 토트넘은 나머지 라운드에서 모두 승리하더라도 리버풀을 넘을 수 없다”라고 언급했다.

클럽이 리그 26라운드, UCL 16강 일정이 진행되기 이전에 내년 시즌 UCL 티켓을 거머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한편, 리그 17연승을 질주하고 있는 리버풀은 지난 1989/90시즌 이후 30년 만 리그 우승에 매직 넘버 ‘5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