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보르도 감독, 황의조 극찬 “공간 이용, 소통 능력 뛰어나”

기사입력 : 2020.02.2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이은경 기자= 황의조(지롱댕 보르도)가 프랑스 프로축구의 ‘호화 군단’ 파리생제르맹(PSG)을 상대로 골을 기록했다.

황의조는 24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열린 2019/2020 프랑스 리그앙 26라운드 원정에 선발로 나서 전반 18분 팀의 선제골을 넣었다.

이 골은 황의조의 시즌 6호 골이자 2경기 연속골이다. 황의조는 전반 18분 바시치의 코너킥을 헤딩으로 연결해 골을 만들어냈다. 경기는 PSG의 4-3 승리로 끝났지만 대형 클럽을 상대로 골 감각을 보여준 황의조의 플레이는 빛났다.

보르도 지역매체 ‘지롱댕33닷컴’은 이날 “황의조가 시즌 여섯 번째 골을 넣으면서 최고의 컨디션에 있는 게 확실하다는 걸 보여줬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또 경기 전날 기사에서 “보르도의 파올로 수사 감독이 PSG와의 경기 전 열린 인터뷰에서 황의조에 관한 질문을 받고 ‘타이밍과 집중력, 깊이, 조화가 좋다. 그리고 공간을 이용하면서 팀 동료와 소통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칭찬했다”고 전했다. 수사 감독은 이처럼 구체적으로 황의조를 극찬했다.

또한 수사 감독은 “황의조는 특히 미드필드진과 소통하면서 드리블을 할 것인지, 중앙으로 몰아갈 것인 것, 슛을 때릴 것인지를 결정하는 능력이 좋다”고 덧붙였다. 그는 “황의조는 유럽에 잘 적응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