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매체, 리그 다음 달 재개 불가능...예상 재개 시점은?
입력 : 2020.03.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英 매체, 리그 다음 달 재개 불가능...예상 재개 시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속도가 잡히지 않는 가운데 다음 달로 예정된 리그 재개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데일리 메일’은 27일(이하 한국시간) 독점 보도를 통해 “4월 30일 리그를 재개하려던 계획이 취소된다”고 전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와 잉글리시 풋볼리그(EFL)는 지난 19일 다음 달 3일로 잡았던 리그 재개 시기를 30일로 연장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더 심각해지자 또 다른 결정을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잉글랜드 축구협회(FA)는 프로리그를 제외한 모든 잉글랜드 리그 종료를 결정하며 시즌 결과를 무효로 했다. FA는 프로리그만은 최대한 마무리 짓고자 하지만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매체는 “EFL 팀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음 달 재개가 불가능하다는 통보를 받았다”라며 중단일이 더 길어질 것이라 말했다.

이는 EPL 역시 마찬가지다. 매체는 “다음 주 EPL과 EFL이 만나 논의한 뒤 새로운 재개 시점을 발표할 것이다”라며 EPL 역시 재개 시점이 미뤄질 것이라 말했다.

한편 ‘데일리 메일’은 리그 중단이 길어지면서 문제가 되는 임금과 계약 건에 대해 프로축구협회(PFA)와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도 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