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5일간 3경기 가능성, 선수들 반응은?
입력 : 2020.03.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멈춘 가운데 올 시즌 남은 기간을 무사히 마칠 지 장담할 수 없다. 무리한 일정까지 거론될 정도다.

영국 매체 ‘더 선’은 지난 28일(현지시간) ‘데일리 메일’ 보도를 인용해 “EPL 선수들이 시즌을 마치기 위해 5일 동안 3경기 치를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EPL은 영국 내 급속도로 퍼진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4월 30일까지 리그가 중단된 상태다. 그러나 상황이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연기 기간은 더 길어질 가능성이 컸다.

한편으로 리그 중단 목소리도 나오지만, 중계권과 순위 결정 등 여러 이해 관계를 생각하면 완주가 최선의 목표다.

EPL의 완주 목표 시기는 6월 30일이다. 자유계약을 맞이하는 선수들은 6월 30일까지 유효하기 때문이다. 또한, 다음 시즌을 1달 이라도 휴식기를 가지려면, 6월 30일에 종료해야 한다.

EPL 팀들은 8~10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5월부터 시작하면 그나마 일정한 기간을 가지고 경기를 치를 수 있지만, 6월까지 이어진다면 무리를 해야 한다. 선수들이 무리한 일정을 소화할 경우 체력 저하와 부상 위험까지 맞이해야 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