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호날두, “커리어 최고의 골은 유벤투스전 오버헤드킥”

기사입력 : 2020.04.0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자신의 커리어 최고의 골을 뽑았다.

‘스포르트 바이블’은 4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 시절 유벤투스를 상대로 넣은 골이 최고라고 인정했다”고 전했다.

호날두는 레알 소속이던 2018년 4월 4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유벤투스를 만났다. 그는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환상적인 오버헤드킥으로 마무리하며 모든 이를 놀라게 했다.

세계적인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도 멍하니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그는 경기 후 호날두에게 엄지를 치켜세우며 엄청난 골을 인정했다. 또 호날두가 오버헤드킥을 위해 떠오른 높이가 2m 38cm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놀라움은 배가 되기도 했다.

호날두는 “아름다운 골이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또 부폰을 상대로 넣었다”라며 선택 배경을 밝혔다.

그는 그때 유벤투스 팬들이 보내준 환호가 훗날 이적을 결정하는 데 영향 미쳤다고 말했다. “유벤투스 팬들이 경기장에서 나를 향해 박수갈채를 보냈다. 이런 일이 없었기 때문에 매우 놀라웠다. 믿을 수 없었다”라고 회상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