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회장, 리버풀 우승 약속...''어떻게든 EPL 챔피언 될 것''
입력 : 2020.04.0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이 리버풀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약속했다.

영국 매체 ‘미러’는 6일(현지시간) “리버풀은 우승까지 단 2승을 남겨두고 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시즌 취소 위기에 놓였다. 그러나 알렉산드르 세페린 UEFA 회장은 리버풀이 어떻게든 EPL 챔피언이 될 거라 약속했다”라고 전했다.

리버풀은 올 시즌 엄청난 상승세로 리그 1위를 독주했다. 27승 1무 1패로 2위 맨체스터 시티와 승점 차는 무려 25점으로 1989/90시즌 이후 무려 30년 만의 우승에 가까워졌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EPL이 중단됐고 시즌 취소가 논의되면서 리버풀의 우승이 무산될 위기에 놓였다.

하지만 리버풀 팬들은 우승 취소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세페린 회장이 직접 “리버풀이 우승 없이 시즌이 종료되는 일은 없다. EPL이 재개되면 리버풀은 반드시 우승할 것이다. 이론적으로는 아니지만 사실상 리버풀은 우승 직전까지 왔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빈 경기장에서 우승 세레머니를 하는 건 팬들이 실망할 수 있지만 그래도 리버풀은 어떻게든 우승을 차지할 것으로 믿는다. 만약 경기가 재개되지 않는다면 우리는 최종 결과에 따라 우승팀을 정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EPL은 당초 4월 말까지 리그를 중단시키려고 했지만 코로나19의 기세가 수그러들지 않으면서 무기한 연기를 결정했다. 복수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EPL은 영국 정부와 협의해 6월에 시즌 재개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