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손흥민 입소 소식에...토트넘 팬들은 ''똑똑한 결정이야''

기사입력 : 2020.04.07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토트넘 홋스퍼 팬들은 손흥민의 입소 소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토트넘은 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이번 달 한국에서 군사훈련 의무를 시작하게 됨을 공식 확인한다"며 손흥민의 훈련소 입소 소식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은 3월 말 한국으로 돌아가 자가 격리 중이다. 구단 의무 스태프가 정기적으로 그의 부상 회복 상태를 확인하고 있으며, 손흥민은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가 중단됨에 따라 손흥민은 4월 말 훈련소에 입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오는 20일 제주도 해병9여단 훈련소에 입소해 3주 동안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 그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특례 대상이 됐다. 병역법에 따라 현역 복무 대신 기초군사훈련과 34개월 동안 544시간의 체육 봉사활동을 이수해야 한다. 손흥민은 이번 EPL 일정 중단을 활용해 병역 의무를 마친 뒤 5월 중 토트넘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의 입소 결정을 환영했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영국 '스퍼스-웹'은 7일 손흥민의 입소에 대한 팬들의 반응을 전했는데, 많은 팬들이 리그 및 팀 공식 훈련이 중단된 상황에서 그가 시간 활용을 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한 토트넘 팬은 "그가 시간을 잘 활용하고 있다. 똑똑하다"며 손흥민의 입소 결정을 찬성했다. 또 다른 팬은 "최소한 체력적인 면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손흥민이 군사훈련을 통해 더 강해져 돌아올 거라 기대했다. 이외에도 "손흥민은 우리의 자부심이다. 안전하게 돌아와라" 등 응원의 메시지도 있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