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 28R] '키미히 환상골' 뮌헨, 도르트문트에 1-0 리드 중 (전반종료)
입력 : 2020.05.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바이에른 뮌헨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1-0으로 리드 중이다.

뮌헨과 도르트문트는 27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에 위치한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19/20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8라운드 경기를 펼치고 있다. 전반전이 종료된 현재 뮌헨이 1-0으로 앞서있다.

홈팀 도르트문트는 뷔어키(GK), 아칸지, 훔멜스, 피슈체크, 게레이루, 다후드, 딜레이니, 하키미, 브란트, 아자르, 홀란드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뮌헨은 노이어(GK), 데이비스, 알라바, 보아텡, 파바르, 고레츠카, 키미히, 나브리, 뮐러, 코망, 레반도프스키가 선발로 나섰다.

도르트문트는 전반 1분 만에 홀란드가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뮌헨 역시 5분 레반도프스키의 슈팅으로 응수했다. 무관중 경기로 진행됐지만 양 팀 선수들은 열정적으로 경기에 임했다. 후방에서부터 빌드업을 하던 뮌헨은 전반 24분 코망의 슈팅이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도르트문트는 측면을 중심으로 역습 공격을 전개했지만 뮌헨의 탄탄한 수비에 차단당했다. 전반 28분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홀란드가 바이시클 킥으로 이어가려 했지만 빗나갔다. 양 팀은 전반 내내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전반 42분 뮌헨이 먼저 득점을 터뜨렸다. 페널티박스 밖에서 패스를 주고 받던 키미히가 먼 거리에서 환상적인 로빙 슈팅을 시도했고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은 뮌헨이 리드한 상황에서 1-0으로 종료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