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목소리] 아산 박동혁 ''어린 선수들 잘해줬다''
입력 : 2020.06.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아산] 허윤수 기자= 충남아산FC의 박동혁 감독이 선수들의 활약에 박수를 보냈다.

아산은 6일 오후 7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0 하나은행 FA컵 2라운드(32강) 전주시민축구단과의 안방 경기에서 김원석의 결승포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경기 후 박 감독은 "선수들에게 첫 승 축하한다고 말해줬다. 어린 선수들이다 보니 실수가 경기 흐름을 내준 점도 있었다. 오늘 데뷔하거나 어린 친구들이 많은데 자신감을 얻었으면 좋겠다"라며 경기를 돌아봤다.

주전과 비주전의 격차에 대해선 "어느정도의 차이는 있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에게 요구했던 것은 스피드한 모습이었다. 동기부여를 통해 앞으로 리그 경기에 활용하고 싶다. 몇몇 선수는 기대에 걸맞은 활약을 보여줬다"라고 답했다.

이날 경기로 얻은 수확도 말했다. 박 감독은 "어린 선수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경쟁심을 유발하고 싶기도 했다. 어린 선수들이다보니 위축된 모습들도 자주 나왔던 것 같다. 한 단계 도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활약을 보인 공격진에 대해선 "공격 편대로 나선 선수들은 좋은 모습을 보였다. 상대를 괴롭히며 어려움을 겪게 만들었다"라며 칭찬했다.

성남FC와의 FA컵 3라운드 계획도 말했다. "일단 리그가 중요하기 때문에 그때 상황을 보면서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