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잡이 라모스, 호날두보다 PK 성공률 높다
입력 : 2020.07.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골 넣는 수비수 세르히오 라모스(34, 레알 마드리드)가 놀라운 페널티킥 성공률을 자랑하고 있다.

레알은 지난 5일 아틀레틱 빌바오와 라리가 34라운드에서 후반 28분 터진 라모스의 페널티킥 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현재 승점 77점으로 한 경기 덜 치른 FC바르셀로나(승점76) 승점 1점 앞선 선두, 우승을 향해 질주했다.

라모스는 이번 시즌 리그 32경기에서 10골을 넣었다. 웬만한 공격수보다 뛰어난 결정력을 선보이고 있다. 스페인 현지에서도 '사실상 공격수' 라모스를 향해 찬사를 보내고 있다. 더욱 놀라운 건 페널티킥 득점이다. 스페인 ‘마르카’는 “라모스가 페널티킥 키커로 높은 득점을 자랑한다”고 치켜세웠다.

매체는 “지금까지 라모스는 레알 공식 경기에서 21회 페널티킥을 찼다. 이 중 실패는 단 1회, 무려 95%의 적중률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 유벤투스)의 레알 시절 기록(페널티킥 92회 시도 13회 실패, 성공률 86%)보다 라모스가 더 높다”고 조명했다.

이와 더불어 라모스의 페널티킥 방식에 관해 언급했다. 매체는 “킥을 어느 방향으로 찰 것인지 미리 정하지 않는다. 킥 모션(도움닫기→디딤발)을 취하면서 공보다 상대 골키퍼 움직임을 주시한다. 골키퍼가 조금만 움직이면 순간적으로 빠르게 판단해 킥을 시도한다. 단순해보이지만 상당히 용기 있는 방법”이라고 주목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