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찬사 보낸 아데바요르 “이 감독, 축구 역사상 최고 감독”

기사입력 : 2020.08.05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찬사 보낸 아데바요르 “이 감독, 축구 역사상 최고 감독”

찬사 보낸 아데바요르 “이 감독, 축구 역사상 최고 감독”

찬사 보낸 아데바요르 “이 감독, 축구 역사상 최고 감독”

레알 마드리드를 거친 엠마뉴엘 아데바요르가 옛 스승 조세 모리뉴(토트넘 홋스퍼) 감독의 능력에 박수를 보냈다.

‘메트로’는 5일(한국시간) “아데바요르는 모리뉴 감독이 세계 최고의 감독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아스널,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등에서 활약했던 아데바요르는 모리뉴 감독과 짧은 인연이 있다. 2011년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임대로 레알에 합류한 뒤 반시즌을 함께 했다. 22경기에 나서 8골을 터뜨리며 코파 델 레이 우승에 힘을 보탰다.

그는 ‘아스’를 통해 “모리뉴 감독을 정말 좋아한다. 나를 레알로 영입했고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라고 회상했다.

하지만 좋은 관계를 유지한다고 해서 경기 출전이 보장된 것은 아니었다. 아데바요르는 “물론 모리뉴 감독이 나를 데려왔지만, 자리를 찾긴 쉽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아데바요르에게 코파 델 레이 우승은 소중한 기억이었다. 그는 “코파 델 레이 우승은 내 유일한 트로피다. 모리뉴 감독과 함께 마드리드에서 일궈냈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모리뉴 감독은 이제 토트넘에 있다. 축구 역사상 최고의 감독이고 행운을 빈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

 

최신뉴스
today's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