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이 토트넘에 돌아온 이유, “이것 때문이다”
입력 : 2020.09.2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베일이 토트넘에 돌아온 이유, “이것 때문이다”

베일이 토트넘에 돌아온 이유, “이것 때문이다”

베일이 토트넘에 돌아온 이유, “이것 때문이다”

가레스 베일이 7년 만에 토트넘 홋스퍼 복귀를 결정한 데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이는 조제 모리뉴 감독이었다.

레알 마드리드와 마찰을 빚은 베일은 이번 시즌을 친정팀인 토트넘에서 뛰게 됐다. 그는 1년 임대로 등번호 9번을 달고 7년 만에 다시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누빌 예정이다. 베일은 2007년부터 2013년까지 토트넘에서 활약했고 203경기에 나서 55골을 기록했었다.

20일 영국 ‘BT 스포츠’에 따르면 베일은 “내가 여기에 돌아오는 데 있어 가장 큰 이유는 모리뉴 감독님이었다”고 밝혔다.

베일과 모리뉴 감독은 직접적인 인연이 없다. 베일이 레알에 이적했을 때 모리뉴 감독은 3년의 재임을 끝내고 첼시로 옮겼다. 그나마 인연을 꼽는다면 상대 팀으로 만난 것이 전부다.

그런데도 베일은 모리뉴 감독에 대한 믿음이 컸다. 그는 “토트넘에 오기 전에 모리뉴 감독님과 대화했다. 감독님은 내게 몇 가지 포지션에 대해 얘기했고, 난 그것에 만족했다”며 모리뉴 감독이 구상한 자신의 기용법이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베일은 “모리뉴 감독님은 토트넘에 어울리는 지도자”라면서 “우리는 우승해야 하고 모리뉴 감독님은 누구보다 잘 안다”며 모리뉴 감독과 함께 이번 시즌 토트넘에 우승을 안기겠다고 다짐했다.

베일은 토트넘 팬들이 우승에 목마른 것을 너무나도 잘 안다. 토트넘의 가장 최근 우승은 2007/2008시즌 리그컵이었다. 그는 “토트넘 팬들 모두가 우승을 간절히 원한다. 우리는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다”라고 했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