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자신감 넘치고 날카롭다''…2주 연속 파워랭킹 2위 (데일리메일)
입력 : 2020.10.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28)이 스카이스포츠에 이어 데일리메일이 선정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파워랭킹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21일(한국시간) 지난 주말 열린 EPL 5라운드까지의 성적을 바탕으로 파워랭킹 상위 10인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지난 라운드에 이어 2위를 유지하며 변함없는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손흥민은 웨스트햄과 치른 5라운드서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시도한 첫 슈팅으로 골을 터뜨리는 결정력을 과시했다. 해리 케인의 롱패스를 받아 상대 수비를 제치고 시도한 슈팅이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8분에는 케인의 골을 어시스트하며 리그 2호 도움을 올렸다.

공격포인트를 계속 기록하는 손흥민에 대해 데일리메일은 "최전방 어디에서도 자신감 넘치고 확신에 차 있다. 그는 이제 일대일 상황에서 무조건 골을 넣을 것만 같다"며 "케인과 호흡이 어느 때보다 좋다. 둘은 웨스트햄을 무자비하게 무너뜨렸다. 특히 손흥민의 첫 골은 그가 지금 얼마나 예리한지 잘 보여줬다"고 칭찬했다.

데일리메일이 선정한 파워랭킹 1위에는 손흥민과 함께 7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는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이 지켰다. 3위는 하메스 로드리게스(에버턴), 4위 잭 그릴리쉬(아스톤빌라), 5위 올리 왓킨스(아스톤빌라) 순이다.

앞서 손흥민은 스카이스포츠가 발표한 파워랭킹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스카이스포츠는 케인을 1위에 선정했고 손흥민은 지난주에 비해 한 단계 순위가 하락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