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리뷰] '세징야 멀티골' 대구, 접전 끝 포항 3-2 격파
입력 : 2020.10.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대구] 곽힘찬 기자= 대구FC가 포항 스틸러스를 격파하고 올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대구는 25일 오후 2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6라운드 경기에서 포항에 3-2 승리를 거뒀다.

홈팀 대구는 최영은(GK), 김동진, 김우석, 김재우, 정태욱, 정승원, 윤종태, 류재문, 박한빈, 세징야, 데얀이 선발로 나섰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포항은 강현무(GK), 강상우, 김광석, 하창래, 전민광, 이승모, 최영준, 이광혁, 팔로세비치, 팔라시오스, 일류첸코를 선발로 내세웠다.

전반 6분 이른 시간에 대구가 선취골을 터뜨리며 앞서나갔다. 세징야와 박한빈이 패스 플레이를 주고 받던 도중 공이 포항 수비수를 맞고 흐르자 세징야가 가볍게 마무리했다. 일격을 맞은 포항은 라인을 올려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양 팀은 빠른 템포의 공격을 전개하며 중원에서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전반 22분 역습 과정에서 세징야의 슈팅이 빗나갔다. 포항은 팔라시오스를 앞세워 대구의 측면을 공략했다. 전반 중반으로 가면서 포항의 패스 미스가 계속 나오기 시작했다. 대구는 그 틈을 놓치지 않고 빠른 역습으로 포항의 뒷공간을 노렸다.

전반 30분 포항의 동점골이 터졌다. 김우석의 실수를 틈타 팔라시오스-일류첸코에 이은 패스를 받은 팔로세비치가 강한 슈팅으로 대구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양 팀은 서로의 골문을 노렸지만 득점은 더 이상 터지지 않았고 전반전은 1-1로 종료됐다.



포항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이승모를 빼고 오범석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후반 8분 오범석의 슈팅이 골대 위를 크게 넘어갔다. 대구는 12분 윤종태 대신 김대원을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14분 대구가 추가골을 터뜨리며 다시 앞서나갔다. 류재문의 전진 패스를 받은 데얀이 포항 수비수와의 경합을 이겨내면서 득점에 성공했다. 포항은 이광혁을 빼고 송민규를 투입했다.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다. 최영은 골키퍼가 경합 과정에서 허리로 땅에 떨어지며 큰 충격을 받았다. 앰뷸런스까지 긴급 동원되기도 했지만 다행히 몸을 털고 일어났다. 후반 35분 포항은 팔라시오스를 권완규로 교체했다. 대구의 공격이 계속 이어졌다. 37분 역습 상황에서 김대원이 드리블을 친 뒤 먼 거리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살짝 빗나가며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39분 혼전 상황에서 일류첸코의 헤더골이 터지며 승부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대구는 1분 뒤 세징야가 해결사로 나서며 다시 앞서갔다. 데얀의 패스가 돋보인 장면이었다. 43분 대구는 박한빈을 빼고 이진현을 투입했고 종료 직전 데얀 대신 조진우를 투입하며 수비를 강화했다. 포항은 동점골을 위해 마지막까지 대구를 압박했다. 하지만 대구 수비진은 끝까지 버텼고 경기는 대구의 3-2 승리로 종료됐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