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L 리뷰] ‘베일 PK 골’ 토트넘, 린츠와 1-1 (전반 종료)
입력 : 2020.12.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쉽지 않은 오스트리아 원정을 치르고 있다.

토트넘은 4일 오전 2시 55분(한국시간) 오스트리아 린츠의 라이파이젠 아레나에서 열린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조별리그 J조 5차전 LASK 린츠 원정 경기에서 1-1 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토트넘은 4-3-3 전형을 택했다. 손흥민이 최전방에 나섰고 가레스 베일과 루카스 모우라가 양 측면에 자리했다. 중원은 탕귀 은돔벨레,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지오바니 로 셀소가 꾸렸다. 수비진은 벤 데이비스, 자펫 탕강가, 다빈손 산체스, 맷 도허티가 구축했고 골문은 조 하트가 지켰다.

조 3위로 처져있는 홈팀 린츠가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나섰다. 전방 압박을 통해 기회를 엿봤다. 전반 5분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시도한 요하네스 에게슈타인의 슈팅이 골대를 때렸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축으로 반격했다. 전반 7분 베일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다시 침투 패스를 건넸지만, 베일의 발에 닿지 않았다.

린츠가 연거푸 좋은 장면을 만들었다. 전반 20분 레너의 슈팅을 하트가 손으로 쳐냈다. 10분 뒤 레너가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잡았지만 이번에도 하트를 넘지 못했다.

계속해서 골문을 두드린 린츠가 리드를 잡았다. 전반 42분 역습 상황에서 페터 미콜이 기습적인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 종료 직전 토트넘이 기회를 잡았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상대 핸드볼로 페널티킥을 얻었다. 이를 베일이 성공하며 균형을 맞췄고 그대로 전반이 끝났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