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우승 20회’ 맨유... 브루노, “리버풀은 19회에 머문다면 더 재밌을 것”
입력 : 2021.01.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리버풀과의 결전을 앞둔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맨유는 오는 18일 오전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두 팀은 EPL을 대표하는 명문이다. 비록 맨유는 마지막 리그 우승이 2013년에 멈춰있긴 하지만 20회로 최다 우승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그 뒤를 19회의 리버풀이 바짝 뒤쫓고 있다. 지난 시즌 챔피언이었던 점과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걸 고려하면 올 시즌 맨유와 어깨를 나란히 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페르난데스 역시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16일 ‘BBC'를 통해 “팬들은 라이벌과 같은 선상에 있는 걸 원하지 않는다”라며 2위 리버풀과의 격차를 벌리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이어 “경기 다음 날 리버풀 팬인 친구와 이야기를 한다면 패자보단 승자가 되는 게 훨씬 낫다. 또 우리가 21회 리버풀이 19회 우승에 머문다면 더 재밌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맨유에 합류한 지 1년 된 그는 리버풀과의 라이벌 관계를 잘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물론 리버풀과의 관계를 잘 알고 있다. 모두가 안다. 팬들은 라이벌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걸 원치 않는다. 트로피 숫자도 마찬가지다”라고 말했다.

페르난데스는 “선수들에게 모든 경기는 같은 의미를 지닌다. 하지만 팬들은 다르다”라며 필승을 다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