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최정상급 선수들은 절대 안하는데 꼭 그렇지 않은 애들이 OOOO 같은 행동한다''
입력 : 2021.01.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경기 끝나고 난 후 인터뷰



인터뷰 중 "은돔벨레에게 가장 좋은 포지션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았다.

그리고 이어진 무리뉴의 답변

"최정상급 선수는 어떤 위치에서든 경기를 합니다. 어느 자리에서 뛰는 것은 그들에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최고의 선수들은 모든 포지션에서 경기를 합니다. 최고의 선수들은 구단의 시스템, 자신의 포지션, 팀의 경기 운영 방식에 대하여 변명하지 않습니다. 오직 최고의 선수들만이 모든 팀, 모든 시스템, 모든 코치와 함께 경기를 합니다"

"가끔씩 어떤 선수가 팀의 OOOO한 방식으로 경기해서 플레이가 잘 나오지 못한다는 말을 듣게 되는데 욕이 나온다"고 전했다.

또한 무리뉴는 그것은 선수들의 대행인(에이전트)들이 하는 전형적인 변명이며 축구를 모르는 사람들이 하는 말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은돔벨레가 최근 미드필더로서 완벽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창의성을 가지고 넘버 10의 역할도 가능한 선수라고 전했다. 은돔벨레 활약에 매우 만족한다는 말도 함께 덧붙였다.

즉, 무리뉴는 최정상급 선수들은 어떤 포지션이든 불만있는 행동을 하지 않는데 그렇지 않은 선수들이 팀의 전술 혹은 자신의 포지션이 어떤지 등의 불만있는 행동을 한다고 답변했다. 과연 이것은 누구를 저격한 것일까???

기획취재팀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