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스카이스포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올시즌 우승하기 위해 현재 개선되어야 하는 3가지
입력 : 2021.01.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영국 스카이스포츠의 게리 네빌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그들의 라이벌들을 제치고 EPL 타이틀을 얻기 위해서는 개선되어야 할 영역이 3가지가 있다고 전했다.

1. 멘탈리티의 변화



게리 네빌은 첫 째로 멘탈리티의 변화를 강조했다. 네빌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최근 몇 년 동안 좋지 못한 성적에 상처를 입었고 그것을 극복해야합니다. 즉, 다시 우승에 익숙해지는 클럽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어떤 트로피가 되었든 간에 하나라도 우승해보는 것이 그들에게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고 전했다.


2. 확실한 오른쪽 측면 공격 주전



전체 골 중 오른쪽 측면 공격에서 골이 가장 없는 맨유

이번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오른쪽 측면 공격은 미완성의 해결 과제로 남아있다. 특히 요번 시즌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으면서도 오른쪽 측면 공격 문제는 더욱 크게 떠오르고 있다.

네빌은 "우리는 이번 시즌 오른쪽 측면에서 제임스, 마타, 반 더 비크, 포그바, 래쉬포드, 그린우드를 보았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리버풀전에서는 포그바가 뛰었습니다. 그에게는 힘든 경기였을 겁니다. 그가 즐겨뛰던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고 전했다.

또한 네빌은 "포그바, 래시포드, 반더비크 모두에게 오른쪽 측면 자리는 가장 선호하지 않는 자리라고 말 할 것입니다"고 전하며 오른쪽 측면에서 확실한 주전 자리를 담당할 고정된 선수가 필요함을 지적했다.


3. 수비 & 위치



맨유 vs 리버풀전 맨유 선수들의 평균 포지션 위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최근 수비는 과거와 비교했을 때 훨씬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약점은 있지만 골을 내주지 않고 있기에 위안을 삼을 수 있다.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지만 네빌은 "하지만 맨유는 특히 큰 경기에서는 더 깊게 수비해야 합니다. 요즘 최고의 팀들, 그리고 제가 뛰었던 최고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은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비진들의 평균 위치보다 5야드 정도는 더 올라가 있었습니다. '내 뒤에 공간이 좀 있는데'라고 생각하면 불안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의 4백은 5야드 정도를 더 올라가 경기를 지배하는 특성이 없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심리적인 부분에서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며 수비의 라인을 더 끌어올리고 지배하기 위해서는 심리적인 부분과 성격의 변화가 개선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기획취재팀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스카이스포츠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