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UEFA, 올해의 팀 발표...레반도프스키·메시·호날두 포함
입력 : 2021.01.2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 등이 포함된 유럽축구연맹(UEFA) 올해의 팀이 발표됐다.

UEFA는 20일(한국시간) 공식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2020 올해의 팀 11명을 발표했다. 11명의 선수는 팬 투표에 의해 선정됐으며, 약 600만명의 팬들이 참가했다.

UEFA 올해의 팀은 4-2-3-1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공개됐다. 최전방 공격수에는 뮌헨의 트레블 우승에 기여한 레반도프스키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엄청난 활약을 펼친 그는 지난해 UEFA 최고의 선수와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선수상을 휩쓴 바 있다.

2선 공격수에는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망), 메시, 호날두가 나란히 뽑혔다. 이 시대 최고의 공격수로 평가받는 선수들이 모두 포함됐다. 미드필드진에는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와 티아고 알칸타라(리버풀)가 선정됐다.

수비에는 알폰소 데이비스(뮌헨), 버질 판 다이크(리버풀),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 조슈아 키미히(뮌헨) 등이 자리했고, 마누엘 노이어(뮌헨)가 최고의 골키퍼로 선정됐다.

사진=UEFA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