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만든 아버지의 훈련법에... “그에게 알리 훈련 맡기자”
입력 : 2021.01.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손흥민의 아버지인 손웅정 씨에게 존경심을 드러내는 한편 델레 알리의 부활을 부탁했다.

최근 ‘아마존’은 손흥민이 출연한 ‘tvN’의 ‘손세이셔널-그를 만든 시간’을 서비스하고 있다. 해외 팬들 역시 영어 자막을 통해 프로그램에 쉽게 접근해 즐기고 있다.

‘스퍼스 웹’은 손흥민을 탄탄한 기본기를 만든 손웅정 씨의 교육법에 주목했다. 손 씨는 손흥민의 유년 시절을 떠올리며 “공과 친숙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고 접근했다. 가장 중요하고 우선시 돼야 하는 부분이고 나이도 어렸다. 두 시간가량의 프로그램을 6년 정도 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 번도 훈련 세션을 거른 적이 없다. 1년 365일 모두 훈련했다”라고 덧붙였다.

매체는 “손흥민의 아버지는 오늘날 월드클래스 축구 선수이자 운동선수가 된 아들을 직접 키워냈다. 상당히 인상적이다”라고 소개했다.

팬들 역시 감탄했다. 팬들은 “손흥민의 아버지를 토트넘 유스 아카데미 코치로 데려와라”, “축구에 정말 헌신적인 사람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팬은 애증의 대상이 된 알리를 언급하며 “손흥민 아버지에게 알리 훈련을 맡기자”라며 손 씨의 교육법을 통해 알리가 제 기량을 찾길 바랐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스퍼스 웹' SNS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