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 '폭격기' 제리치 영입 공식 발표...타가트 공백 메웠다!
입력 : 2021.01.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수원삼성이 '특급골잡이' 우로시 제리치를 영입했다.

수원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2021시즌 최전방을 책임질 제리치를 영입했다. 계약기간 2년, 옵션 포함한 3년이다. 등번호는 본인이 선호하는 55번을 달고 뛴다"고 발표했다.

수원은 제리치 영입으로 일본 J리그로 이적한 타가트의 공백을 메웠다. 세르비아 출신인 제리치는 K 리그 무대를 밟은 2018 년 24 골 5 도움을 기록하며 득점 2 위에 올랐고, 지난해까지 3 년간 75 경기에 나서 43 골 7 도움(경기당 0.57 골)을 기록한 특급골잡이다.

제리치는 타깃형 스트라이커로서 우월한 신체조건(196cm)과 파워를 바탕으로 헤딩득점 뿐 아니라 오른발, 왼발, 프리킥까지 다양한 공격력을 두루 갖췄다. 지난해 탈장 수술을 받고 재활해온 제리치 선수는 부상에서 회복했고, 한국으로 입국 후 자가격리와 메디컬테스트를 마쳤다.

제리치는 26일 제주 전지훈련 중인 팀에 합류하며, 다음달 1일 거제 전지훈련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제리치는 "내게 많은 관심과 기회를 준 박건하 감독님과 수원삼성 구단에 감사하다"며 "최고의 클럽의 유니폼을 입게 됐으니 그에 걸맞은 활약을 펼쳐 수원 팬들에게 사랑받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