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냅의 의문, ''투헬이 왜 훌륭하다는지 모르겠다, PSG론 증명 못 해''
입력 : 2021.01.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해리 레드냅이 토마스 투헬 첼시 감독을 훌륭하다고 말한 게리 네빌의 주장을 전면 반박했다.

영국 매체 ‘더 선’은 26일(현지시간) “레드냅은 투헬을 최고 수준의 감독이라고 치켜세운 네빌의 말에 의문을 제기했다”라고 전했다.

현재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0위에 위치하고 있는 첼시는 부진의 책임을 물어 프랭크 램파드를 전격 경질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티모 베르너, 하킴 지예흐, 벤 칠웰 등 여러 선수를 영입하며 뜨거운 이적시장을 보냈지만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인내심을 잃은 보드진은 램파드 대신 토마스 투헬을 새로운 감독으로 임명했다. 투헬은 지난 시즌 파리 생제르맹(PSG)을 이끌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차지하며 인상적인 지도력을 보여줬다.

네빌은 첼시의 투헬 선임을 두고 “투헬은 EPL 최고의 감독 중 하나다. 지난 몇 년간 펩 과르디올라, 위르겐 클롭, 마우리시오 포체티노가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EPL의 위상을 높였다. 투헬 역시 그런 부류의 감독이기에 EPL 수준 향상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레드냅의 생각은 달랐다. 그는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를 통해 “난 네빌이 EPL에 훌륭한 감독인 투헬이 왔다는 말을 했다고 들었다. 투헬이 왜 훌륭한 감독인가? PSG에서 리그 우승을 했다고 해서 훌륭한 감독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게 뭘 증명하나?”라며 반박했다.

이어 “PSG를 이끌고 있다면 프랑스 리그는 무조건 우승해야 한다. 시간이 지나야만 투헬의 진정한 능력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