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英 매체 선정 EPL 월클 10人에 포함...'포그바도 제외됐는데'
입력 : 2021.03.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를 넘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다. 올 시즌 전체 18골 15도움을 기록하고 있는데 33개의 공격 포인트는 개인 통산 최다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3일(현지시간) "손흥민은 유럽 5대 리그 27명의 월드 클래스 선수 명단에 포함됐다. EPL에선 10명 안에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 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 버질 판 다이크, 앤디 로버트슨, 알리송, 세르히오 아구에로, 브루노 페르난데스, 케빈 더 브라위너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폴 포그바는 포함되지 못했다.

포그바와 같은 세계적인 선수가 제외된 EPL 최고의 선수 10명 중에 손흥민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다. '기브미스포츠'는 "케인의 환상적인 동료다. 지난 2015년 독일 분데스리가의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이후 월드 클래스가 됐다"라고 언급했다.

개인 통산 기록만 따져놓고 본다면 손흥민은 '차붐' 차범근의 기록을 넘었다. 그래서 이러한 외신의 평가가 전혀 과장된 것이 아니다. 올 시즌 케인과 함께 환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은 EPL 13골로 리그 득점 4위에 올라있으며 도움은 8개로 5위에 해당한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아직 트로피가 없다는 것. 토트넘이 올 시즌 카라바오컵 결승전에 올랐지만 상대는 맨체스터 시티라 우승 가능성이 상당히 낮다. 맨시티는 현재 공식전 21연승을 기록하는 등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

만약 손흥민이 이러한 예측을 뒤엎고 토트넘의 카라바오컵 우승을 이끈다면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