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이 '핵심' 선수에 재계약 제안... 연봉 41억 더!
입력 : 2021.05.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맨유, 이 '핵심' 선수에 재계약 제안... 연봉 41억 더!
맨유, 이 '핵심' 선수에 재계약 제안... 연봉 41억 더!
맨유, 이 '핵심' 선수에 재계약 제안... 연봉 41억 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최근 물오른 골 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에딘손 카바니(34) 붙잡기에 나섰다.

베테랑 공격수인 카바니는 올 시즌을 앞두고 자유계약(FA) 신분으로 맨유에 합류했다. 젊은 선수가 많은 공격진에 노련미를 더해주길 바랐다.

카바니는 팀 사정이 어려워지자 직접 해결사로 나섰다. 앙토니 마르시알이 부상으로 이탈한 뒤 예리한 발끝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맨유가 치른 7경기에서 무려 8골 3도움을 올렸다. 특히 AS 로마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1, 2차전에서 4골 2도움을 쏟아내며 토너먼트에 강한 면모도 뽐냈다.

올 시즌까지 카바니와 계약된 맨유는 빠르게 재계약 협상을 준비 중이다. ‘더 선’은 9일(한국시간) “맨유는 카바니에게 주급 25만 파운드(약 3억 9천만 원)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카바니는 주급 20만 파운드(약 3억 1천만 원)를 받고 있다. 카바니가 맨유의 제안을 받아들일 경우 다비드 데 헤아, 폴 포그바에 이어 마르시알과 함께 팀 내 3번째 고연봉자가 될 전망이다. 연봉은 약 41억 원 더 오르게 된다.

매체는 “카바니는 아직 향후 계획을 밝히지 않았다. 코치진은 그의 몸 상태와 태도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그가 떠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했지만 구단은 포기하지 않았다”라며 동행을 이어가고 싶은 맨유의 모습을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