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기회 창출’ 대전, 부산 상대 ‘설욕+선두 탈환’ 노린다
입력 : 2021.05.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압도적인 공격 기회 창출 능력을 바탕으로 부산 아이파크의 골문을 겨냥한다.

대전은 10일 오후 7시 30분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부산을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1 11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현재 2위에 자리한 대전은 10경기에서 13득점의 뜨거운 득점력으로 리그 득점 2위에 올라있다.

특히 찬스 메이킹 능력이 돋보인다. 10경기를 치르는 동안 슈팅 145개, 유효 슈팅 53개, PA 내 슈팅 87개, 키패스 89개를 기록하며 K리그2에서 가장 많은 찬스를 만들어 냈다. 슈팅과 패스 부문 모두 K리그2 최상위권으로, 대전은 그만큼 다양한 공격 루트를 통해 득점 찬스를 만들고 있다.

대전의 날카로운 창은 이제 부산을 겨눈다. 부산은 현재 승점 1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고, 최하위 부천(16실점) 다음으로 많은 15골을 허용하며 수비에서 약점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2019시즌 부산을 상대로 1무 3패를 기록하며 승리가 없었고,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도 1-2로 패하며 아쉬움을 삼켜야 했던 대전은 이번 부산 원정에서 막강한 공격력을 무기로 복수전을 준비하고 있다.

키플레이어는 박진섭이다. 최근 미드필더가 아닌 중앙 수비수로 경기에 나서며 포지션 변화가 있었지만, 왕성한 활동량과 좋은 리딩 감각을 바탕으로 수비수로서도 제 몫을 다해주고 있다.

지난 전남과의 10라운드 경기에서 선제골을 터뜨리며 공격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한 박진섭은 올 시즌 9경기에서 2득점 2도움을 기록하며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중요한 순간마다 공격 포인트를 올리며 팀 내 높은 공헌도를 기록 중인 박진섭이 부산전에서도 공수 양면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지 주목된다.

날카로운 창을 자랑하는 대전이 부산을 꺾고 복수 성공과 선두 탈환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