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SON,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 西 매체 극찬...''저평가 됐다''

기사입력 : 2021.05.15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스페인 매체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향해 저평가 됐다며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발돋움했다고 호평했다.

스페인 매체 '바벨'은 14일(현지시간) "손흥민은 토트넘 이적 이후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 됐다. 현재 그는 과소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부진한 가운데 해리 케인과 함께 EPL 최고의 듀오로 활약했다. 최근 2달 동안 하락세를 경험하긴 했지만 17골 10도움(득점 3위, 공격포인트 3위)의 기록을 세우며 두 시즌 연속 '10-10'을 달성했다.

하지만 활약에 비해 평가는 그리 좋지 못했다. 최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의 축구 전문가들이 각자 EPL 베스트11을 선정했는데 손흥민은 단 한 표도 받지 못했다. 손흥민 대신 메이슨 마운트(첼시), 필 포든(맨체스터 시티), 잭 그릴리쉬(아스톤 빌라) 등이 선택을 받았다.

그러자 제대로 된 투표가 이뤄졌냐는 논란이 불거졌다. 손흥민이 EPL 득점 2위를 기록 중인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과소평가 됐다는 것이다.

지난 2015년 여름 EPL 무대 입성 이후 손흥민은 이제 명실상부한 토트넘 에이스로 발돋움했다. '바벨'은 "토트넘이 최고의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다는 건 이제 비밀이 아니며 비록 우승 트로피를 들진 못했지만 손흥민은 에이스로 추앙 받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손흥민은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다. 기록은 거짓말 하지 않는다. 손흥민은 올 시즌 총 48경기에 출전해 22골 17도움을 기록했다. 케인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듀오 중 한 명으로 여겨져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