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오피셜] 대구FC 에드가, EA코리아 ‘4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

기사입력 : 2021.05.17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인턴기자= 대구FC 공격수 에드가가 4월 이달의 선수상을 거머쥐었다.

에드가는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A 코리아)가 후원하는 4월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에 선정됐다.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모든 K리그1 경기 수훈선수, 베스트11, MVP에 뽑힌 선수들 중에서 연맹 경기평가위원회의 투표(60%)를 통해 후보군을 추린다. 경기평가위원회가 선정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팬 투표(25%)와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추가로 진행하며, 세 항목을 더해 가장 높은 환산점수를 획득한 선수가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게 된다.

4월 이달의 선수상은 K리그1 7~13라운드에 치러진 총 7경기를 평가 대상으로 했으며, 에드가(대구) 일류첸코(전북) 주민규(제주) 한교원(전북) 등 각 팀의 핵심 공격수들이 후보에 올랐다. 투표 결과, 에드가는 경기평가위원회 투표에서 일류첸코에 밀려 2위를 차지했지만, K리그 팬투표와 FIFA온라인4 팬투표에서 많은 표를 받으며 가장 높은 환산점수를 획득했다. 이로써 개인 통산 첫 번째 이달의 선수상을 차지했다.

에드가는 4월 17일 FC서울전을 시작으로 4경기 연속골을 몰아쳤다. 그중 4월에 터뜨린 3골이 모두 결승골일 만큼 대구 상승세에 큰 역할을 했다. 에드가의 맹활약에 힘입어 대구는 5월 16일 제주전까지 리그 6연승을 질주 중이다.

‘4월의 주인공’이 된 에드가에게는 EA코리아가 제작한 트로피가 주어진다. 더불어 에드가는 올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이달의 선수(Player Of The Month)’ 문구가 새겨진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게 된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