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재계약은 어떤 계약보다 중요했다” (토트넘 팬사이트)
입력 : 2021.07.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손흥민의 재계약을 반겼다.

29일 토트넘 팬 사이트 ‘스퍼스웹’은 “이 계약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는 계약보다 더 중요했다”라며 손흥민의 재계약은 토트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해결해야 할 부분이었다고 강조했다.

잔류와 이적을 놓고 고민하던 손흥민은 토트넘과의 재계약을 선택했다. 그는 2023년 6월까지였던 기존 계약을 2년 늘렸다. 이로써 손흥민은 중간에 이적을 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4년 더 토트넘에서 뛰기로 했다.

손흥민이 토트넘과 재계약을 선택한 것은 팀에 대한 애정 때문이었다. 손흥민은 “6년 동안 이곳에서 뛴 것은 큰 영광이었다. 팀은 나를 존중했다. 나는 여기서 정말 행복하다. 집 같은 곳이고 (재계약 결정은) 간단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손흥민의 재계약을 누구보다 반긴 이들은 토트넘 팬들이다. 팀에 에이스나 다름없는 손흥민의 재계약으로 토트넘은 공격력 공백이 발생하지 않았다. 특히 해리 케인의 맨체스터 시티 이적설이 불거진 상황에서 손흥민마저 떠난다면 토트넘은 최악의 상황에 직면할 수 있었다.

‘스퍼스웹’은 “케인이 떠난다면 손흥민을 지키는 것이 중요했다. 장기 재계약으로 그것이 보장됐다”며 팀이 안정적으로 움직이게 됐다고 기뻐했다.

손흥민은 재계약으로 마음의 짐을 덜어낸 듯 프리시즌 매치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는 재계약 발표 전인 21일 콜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1골 2도움을 했고 28일 MK 돈스전에서는 1골 1도움으로 활약하며 새 시즌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