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해트트릭은 호날두가 메시보다 위… 21세기 통산 1위

기사입력 : 2021.09.1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를 이겼다.

14일 ‘트랜스퍼마르크트’는 21세기 통산 해트트릭 순위를 소개했다. 5대 리그를 대상으로 집계한 가운데 1위는 역시 호날두였다.

호날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라리가, 이탈리에 세리에 A에서 활약했다. 그는 지금까지 총 57차례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이 부분 선두에 이름을 올렸다. 일생의 라이벌 메시도 제쳤다.

호날두는 지난 11일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맨유 복귀전을 치렀고 2골을 터뜨렸다. 만약 이 경기서 해트트릭을 했다면 그의 통산 해트트릭 숫자는 58회로 바뀌었을 것이다.

호날두가 1위지만 2위와는 단 2회 차이였다. 2위는 메시였다. 메시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했으나 지난 시즌까지는 FC 바르셀로나에서만 활약했다. 그리고 총 55번 해트트릭을 해냈다. 메시가 이번 시즌에 호날두보다 2번 더 해트트릭을 하면 순위는 바뀌게 된다.

3위부터는 호날두, 메시와 차이가 벌어졌다. 3위는 27회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였다. 4위는 루이스 수아레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20번의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그리고 5위는 마리오 고메즈(은퇴)와 세르히오 아구에로(FC 바르셀로나)의 18회였다.

사진=트랜스퍼마르크트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