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바의 비판, “오랫동안 이런 경기 했다... 뭔가 바꿔야 해”
입력 : 2021.10.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씁쓸한 패배를 맛본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팀에 분발을 촉구했다.

맨유는 16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레스터 시티와의 원정 경기에서 2-4로 패했다.

리그 3경기 연속 무승(1무 2패)의 늪에 빠진 맨유(승점 14점)는 선두권 경쟁에서 한발 밀려났다. 최근 공식전 5경기 성적은 1승 1무 3패.

향후 일정은 더 험난하다. 리그에서 리버풀, 토트넘 홋스퍼, 맨체스터 시티, 왓포드, 첼시, 아스널을 차례로 만난다. 여기에 중간중간 UCL 일정까지 있는 지옥의 스케줄이다.

경기 후 포그바는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우린 오랫동안 이런 식의 경기를 해왔다. 하지만 문제를 찾지 못했다. 쉽고 어리석은 골을 내줬다”라며 오늘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말했다.

이어 “타이틀을 원한다면 아주 힘들더라도 이런 경기에서 이길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포그바는 반등을 위해선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린 질만 했다. 변화의 열쇠를 찾을 필요가 있다. 그게 선수들의 마음가짐인지는 잘 모르겠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포그바는 “우린 뭔가 바꿀 필요가 있다. 이기기 위한 전술과 정신력을 찾을 필요가 있다. 개인과 팀 적으로 봐야 한다”라며 전체적인 변화를 강조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