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들어준 팬심… 이 주의 선수 아니어도 노리치전 최고 선수(英 BBC)
입력 : 2021.12.0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손흥민이 전문가들에게 최고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팬들의 마음은 달랐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지난 6일(현지시간)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각 경기마다 팬들이 선택한 최고 선수를 조명했다.

토트넘 홋스퍼 대 노리치 시티의 최고 선수는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팬들이 매긴 평점에서 최고점인 7.91을 받았다. 2위 루카스 모우라(7.69)를 근소한 차로 간신히 제쳤다.

손흥민은 노리치와 홈 경기에서 1골 1도움은 물론 3골에 모두 관여하며, 3-0 대승에 기여했다. 손흥민이 최고 평가를 받아도 손색이 없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전체적인 경기력을 봤을 때 모우라에게 더 점수를 줬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최고 평점을 손흥민 대신 모우라에게 줬다.

‘BBC’ 역시 이 주의 선수에서 손흥민을 선택하지 않았다. 손흥민이 1골 1도움을 기록해도 영향력에서도 큰 점수를 주지 않았다.

그러나 손흥민의 가치는 팬들이 인정해주고 있다. 핵심 골잡이 해리 케인이 리그 1골로 부진해도 손흥민은 올 시즌 현재까지 6골 2도움으로 토트넘 최다 득점과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