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입장] IBK “조송화 주장, 사실무근… 법적 분쟁 시 적극 대응”
입력 : 2021.12.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기자= IBK기업은행이 조송화의 주장을 반박했다.

기업은행은 23일 “무단이탈이 없었다는 주장 관련, 현재까지 파악한 사실관계 등을 볼 때 구단은 무단이탈로 판단하고 있다”고 했다.

더불어 조송화의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밝혔다. 조송화는 22일 ‘KBS’와 인터뷰에서 “계속 아픈 통증을 안고 할 수 없어서 이 상태로는 훈련을 못 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고, 감독님께서 가라고 하셔서 구단에 알리고 집에 갔다. 그 후로도 구단과 소통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가 어떻게 감독님 쿠데타 일으키는 건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구단 측이 ‘언론과 따로 접촉할 경우 계약해지 사유가 된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기업은행은 “‘구단이 언론과의 접촉을 막았다’는 주장 관련, 구단에서 현재까지 파악한 바로는 언론 접촉 시 계약해지 사유라고 말한 사실이 없으며 아울러 이러한 주장에 대해 명예 훼손의 소지가 있음을 조송화 선수 측 법률대리인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구단은 “조송화 선수 측이 당 구단의 계약해지의 효력과 관련해 법적 분쟁을 제기할 경우, 구단은 파악하고 있는 사실관계와 확보한 자료 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한국배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