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포커스] 똑같은 ‘관중석 킥’인데 판정 다른 레오-알렉스가 준 교훈
입력 : 2022.01.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장충] 한재현 기자= V-리그 남자부는 외국인 선수들의 연이은 ‘관중석 킥’으로 시끌시끌했다. 그 와중에서도 남긴 교훈은 있었다.

안산 OK금융그룹 읒맨은 15일 오후 2시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우리카드 우리WON과 2021/2022 도드람 V-리그 남자부 홈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3-2(23-25, 25-18, 17-25, 25-16, 15-13)로 승리하며, 4연패 탈출을 이뤄냈다. 창단 최다 연승 타이기록인 9연승을 노렸던 우리은행은 8연승에서 멈췄다.

이날 경기는 승패를 떠나 4세트에서 벌어진 레오의 돌출행동이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5-3으로 앞선 상황에서 레오가 득점에 성공했다. 레오는 흘러나온 볼을 반대편 관중석으로 걷어찼다. 주심은 레드카드를 꺼내 들면서 강력하게 대응했다.

레오는 분명 해서는 안될 행동을 저질렀다. 석진욱 감독도 인정한 부분이다. 그가 레드카드에 항의한 건 따로 있었다. 바로 형평성 문제다.

3일 전인 지난 12일 우리카드와 KB손해보험전에서 우리카드 외인 라이트 공격수 알렉스도 경기 도중 볼을 관중석으로 걷어찼다. 당시 알렉스는 레오와 다르게 경고로 그쳤다.

석진욱 감독은 “레드카드를 받아야 한다면 받을 것이다. 그러나 바뀐 규정을 듣지 못했고, 이전과 같은 줄 알았다. 바뀐 규정을 미리 들었다면 항의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아쉬워할 정도다.

한편으로 그는 “감독 기술위원회를 곧 하는 걸로 알고 있다. 매 경기 잘못된 점을 공문을 보내는 게 쉽지 않다 생각한다. 심판을 이해 못하는 건 아니다”라며 이해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관중석 킥은 확실히 레드카드를 받을 것이다. 3일이라는 짧은 시간을 두고 바뀐 규정을 쉽게 적용하기 어렵겠지만, V-리그가 발전할수록 여러 변수는 계속 나오고 있다. 이제 한국배구연맹(KOVO) 역시 이 같은 사례를 참고해 구단은 물론 구성원들과 신속한 소통을 이어갈 필요성이 있다. 이번 3일 간 관중석 킥 사건이 배구계에 준 교훈이다.

사진=KOVO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