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첫 해트트릭!' 황의조, 쐐기골 작렬...'亞 최다 27호골로 박주영 넘었다!'

기사입력 : 2022.01.2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황의조가 프랑스 무대 개인 통산 첫 해트트릭에 성공했다.

황의조가 쐐기골을 터뜨리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동시에 아시아 선수 리그1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다.

보르도는 23일 오후 11시(한국시간) 프랑스 보르도에 위치한 스타드 마트무트 마틀란티크에서 스트라스부르와 2021/2022시즌 프랑스 리그1 22라운드 경기를 치르고 있다. 후반전 현재 보르도가 4-2로 앞서고 있다.

보르도는 전반 17분 황의조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앞서나갔다.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스트라스부르 수비수가 헛발질을 하며 그대로 흘렀고 쇄도하던 황의조가 가볍게 마무리하며 보르도에 1-0 리드를 안겼다.

이후 엘리스의 추가골이 터지며 2-0으로 스코어를 벌렸다. 스트라스부르는 급격하게 무너졌다. 제대로 물이 오른 황의조는 계속 골문을 두들겼다. 전반 39분 황의조의 엄청난 득점이 나왔다. 먼 거리서 왼발로 감아 찬 슈팅이 그대로 득점으로 연결됐다.

스트라스부르가 맹추격을 하고 있던 후반 44분, 황의조가 해결사로 나섰다. 역습 상황에서 침투 패스를 받은 황의조가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리그 9호골이자 프랑스 무대 통산 27호골이다. 종전 박주영의 25골 기록을 가볍게 넘어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AD] 37%할인. 무더위 대비, 꼭 사야만 하는 반바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