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오피셜] 성남, 수원서 '헌신의 아이콘' 이종성 재임대

기사입력 : 2022.01.2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김진선 기자= 성남FC가 수비형 미드필더 이종성을 재임대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이종성은 수비형 미드필더와 중앙 수비수를 오가는 멀티 플레이어다. 수원에서 임대로 온 지난 시즌 26경기에 출전했고 열정을 다한 헌신의 아이콘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187cm 큰 키를 바탕으로 제공권이 매우 좋으며 대인방어에 능하다. 몸을 아끼지 않는 강력한 수비에 날카로운 롱킥과 전진 패스 능력도 갖고 있다. 지난 시즌 85.8%의 패스 성공률로 팀의 선전에 기여했다.

이종성은 특별히 팀을 위해 온전히 헌신하는 모습으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시즌 5라운드 강원전, 경기 중 부상을 당해 더는 뛰기 힘든 상황이었다. 그러나 그는 교체 횟수가 얼마 남지 않은 팀을 위해 경기를 끝까지 소화했다. 이 장면은 팀을 위해 희생하는 이종성의 진면목이 드러난 대표적인 사례다.

김남일 감독은 "올 시즌 파이팅 넘치는 이종성과 다시 함께하게 돼 든든하다. 몸을 아끼지 않는 모습에 걱정도 많이 했고 한편으로 정말 고마웠다. 말이 필요 없는 선수다. 팀을 위해 또 자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종성은 "지난 시즌 성남의 일원으로서 행복했고 올해도 김남일 감독님과 함께 뛰게 되어 영광이다. 출전하는 모든 경기에서 팀이 승리하면 좋겠고 어떤 자리든 최선을 다해 주어진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성남FC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